FANDOM

개요Edit

스톰윈드는 아제로스 남서부인 엘윈 숲의 북서부에 위치한 도시다. 스톰윈드 왕국의 수도 로 나라의 이름과 수도 의 이름이 동일하다. 현재 인간이 살고 있는 가장 큰 도시이기도 하다. 스톰윈드라는 명칭은 도시를 아우르는 산의 지리적 특성으로 인해 생기는 갑작스러운 돌풍으로부터 유래됐다.

역사Edit

1차 대전쟁

  • 1차 대전쟁 당시 오크를 중심으로 한 호드의 공격에 의해 인간의 도시들 중 마지막으로 함락당한 작전기지다. 안두인 로서는 남은 인원을 이끌고 로데론으로 망명한다.

재건축

  • 스톰윈드는 재건되었고, 이를 신 스톰윈드라고 부른다. 하지만 굳이 '신'자를 붙이지 않고 스톰윈드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다. 이 과정에서 스톰윈드 석공 조합이 큰 역할을 해내지만, 바리안 린이 왕정을 비운 사이 귀족들의 악정으로 민심이 분할되고 스톰윈드 석공 조합은 벤 클리프를 중심으로 데피아즈단을 결성한다.

스톰윈드 항구 확장

  • 리치왕을 처치하기 위해서는 우선 얼라이언스가 노스렌드에 갈 필요가 있었다. 이에 따라 스톰윈드에서는 항구를 증축하고 노스렌드 북풍의 땅의 용맹의 성채로 잇는 배편이 생긴다.

데스윙에 의한 파괴

  • 오닉시아와 네파리안을 처치한 기념으로 스톰윈드 영웅의 계곡에는 두 검은 용의 머리가 걸려 있었다. 하지만 데스윙이 심원의 영지에서 나와 자기 자식들의 목을 가져가는 동안 스톰윈드는 대파된다. 이 과정에 높은 건물의 꼭대기가 일부 녹아버렸고, 왕궁도 피해를 입었다. 그 중 가장 큰 피해는 스톰윈드 공원으로 모두 파괴되고 옛 병영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다. 또한 영웅의 계곡에서 상업지구로 통하는 부분의 탑과 얼라이어스 원정대를 기리는 석상이 일부 파괴됐다.

피해 복구

  • 바리안 린은 서둘러 데스윙에게 피해를 입은 스톰윈드를 복원하는데 온 힘을 쏟았다.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다.
  • 보도 확장
  • 스톰윈드 대운하 정비
  • 상업 지구 경매장과 은행의 정비와, 드워프 지구 경매장과 은행의 신설
  • 구시가지에 영웅들의 실력 향상을 위한 허수아비 설치
  • 파괴된 스톰윈드 공원을 제외한 다른 지구들의 확장
  • 스톰윈드 왕궁 증축
  • 스톰윈드 호수와 동부대지제단 건설
  • 스톰윈드 묘지 증축
  • 각 지구를 잇는 경로 증가
  • 그리핀 조련사 구역 승마 가능
  • 하지만 영웅의 계곡의 탑과 다나스 트롤베인의 석상은 복구되지 않았다.

거주하고 있는 종족

인간, 아이언포지 드워프, 하이엘프, 하프엘프, 나이트엘프, 하프오크, 노움, 드레나이, 늑대인간

지도자Edit

국왕 바리안 린

정치Edit

  • 왕권 세습, 귀족 평의회 중심
  • 바리안 린이 기억을 잃고 떠돌던 당시 귀족 평의회는 자신들의 이익에 급급해 민정을 제대로 다루지 못했다. 그 예로 스톰윈드 석공 조합은 정당한 보수를 받지 못했으며, 귀족들은 자신의 이익을 늘리는 데 필요한 물품을 구해달라는 퀘스트를 줬다. 게다가 인간으로 변신해 카트리나 프레스톨이라는 이름으로 스톰윈드의 정치에 큰 힘을 행사하는 오닉시아때문에 정치는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했다. 왕이 부재 중이기 때문에 왕자인 안두인 린이 정치를 해야했지만, 너무 어렸다.
  • 바리안 린이 스톰윈드에 돌아온 이후에 상황은 나아지는 듯 보였지만, 아직 부국안민의 시기는 아니다. 오크에 대한 증오로 전쟁 준비에 지나친 투자를 해 서부 몰락지대에는 부랑자들이 떠돌고 있고, 엘윈 숲 전역에 도둑이 들끓는다.

종교Edit

국교로 정한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사람이 '성스러운 빛'을 믿는다. 대성당 지구에는 '성스러운 빛'을 따르는 '스톰윈드 대성당'이 있다.